암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8:22
본문
Download : 암에 대하여.hwp
따라서 B형 바이러스 항원 양성反應자만이라도 우선적으로 간암으로의 진행 가능성을 집중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97년 세계보건기구(WHO)는 5일 연간 사망자 수를 기준으로 한 8대 치명적 암은 폐암, 위암, 직.결장암, 간암, 유방암, 식도암, 구강암, 자궁경부암이라고 발표했다. 환자의 약 83%는 B형 간염 전염으로 걸리게 되며 과도한 음주도 큰 요인이 된다된다. 이 가운데 간암은 38만6천명에 달하며, 세계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두배나 더 많이 발생한다.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설명
암에 대하여....






암에대하여
암예방 권장사항과 암의 종류 및 치료법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 10년전만 하더라도 간암으로 판정받으면 6개월을 못 넘기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환자의 약 6%정도는 5년 이상 생존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의약보건,레포트
암
암의 위험신호와 조기진단
* 암예방 14개 권장사항
암의 종류 및 내용, 치료법
1. 간암
2. 대장암
3. 위암
4.유방암
5. 자궁암
6. 폐암
1. 간암
한국인의 간암사망률 세계 1위이라고한다.암에대하여 , 암에 대하여....의약보건레포트 ,
다. B형 간염 바이러스 항원에 양성인 사람은 간암에 걸릴 가능성이 일반인보다 50배 이상 높다. 따라서 이러한 고 위험군은 잘 관리하고 정기검진을 제대로 시행한다면 간암의 조기진단이 가능하다. 즉, 우리나라 간암 환자는 80%가 B형 간염 환자이다. 간암 조기진단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보다 일찍 치료를 처음 하면 치료법의 선택폭을 넓힐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생존율도 높일 수 있다아
간암은 정상인에게는 거의 발생하지 않고 주로 B형 간암의 만성보균자나 만성 간염및 간경화증을 가진 환자들에게서 대부분 발생하므로 이들을 소위 간암의 고 위험군 이라고 한다.
이처럼 무시무시한 수치는 상당 부분 간암에 대한 무지와 조기검진 소흘에서 비롯된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진단이다. 이러한 고 위험인자를 가진 환자는 반드시 3개월에 한번씩이나 1년에 2회이상 혈청알파 피토단백 검사, 초음파 검사및 컴퓨터 단층촬영을 해 간암이 의심 될 때는 간혈관 촬영 및 간조직 검사등 정밀검사를 …(省略)
Download : 암에 대하여.hwp( 33 )
암예방 권장사항과 암의 종류 및 치료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한국인의 간암 사망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사망률이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간암을 예방하려면 B형 간염의 만성보균자나 만성간염및 간경화증을 가진 환자들인 고 위험군에 관한 집중검사는 상당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