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4:02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 전략_5018253.hwp
르네 마보안이 쓴 블루오션 전략(strategy)을 읽고나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에 반하여 `푸른 바다`는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으로, 기업 스스로 시장과 고객을 창조해 나가는 경우이다.블루전략오션 , 블루오션 전략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다. 푸른 바다의 대표적인 예로는 수업시간에도 언급되었던 포드자동차의 T모델을 들 수있다아 포드(Ford)사는 마차가 일반…(省略)
블루전략(strategy)오션
레포트/사범교육
블루오션 전략(strategy)
Download : 블루오션 전략_5018253.hwp( 85 )
르네 마보안이 쓴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기업은 경쟁에서 자유롭게 상당기간 대규모의 고객을 확보하고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아 (수업시간에 배웠던 데로 생각하면 시장의 성장기에 후발주자로 뛰어들기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거나 기존의 시장을 확대해나가는 경우로 볼수있겠다)
또한 레드오션에서 경영자가 差別(차별) 화strategy 또는 원가우위strategy 한가지에 치중할수밖에없지만 블루오션에서는 경영자는 差別(차별) 화 와 원가우위 두가지 모두를 추구할수있게된다된다. 그리고 저자는 그 정의(定義) 을 설명(說明)하는 용어로 푸른바다 즉 블루오션이라는 용어를 명명하고 있고, 또 그와 대비되는 정의(定義) 으로 레드오션이라는 정의(定義) 을 들어 이를 설명(說明)하고 있다아 `붉은 바다`는 오늘날 흔히 존재하는 대부분의 시장을 상징하는 것으로서, 이곳에서 기업은 경쟁사의 고객을 뺏어 오기위하여 경쟁하고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상호출혈을 불러 바닷물이 붉은 빛으로 물들게 된다된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자 = 경쟁을 피해가는 자
300p분량의 꽤 두꺼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딱 이 한가지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