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6:18
본문
Download :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2).hwp
누리망 의 급속한 이용확산과 기술발전은 시자의 세계화, 정보기술과 네트워크의 확산, 수직적 계층의 붕괴, 정보화시대 경제라는 새로운 environment(환경) 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정보와 지식의 교환 장소로 이용되는 누리망 은 단순한 정보통신의 통로라기보다는 전통적인 시장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인 시간적공간적 제한에서 극복함으로써,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연결시켜 국경의 관념을 무의미하게 하기도 한다. 최근 마케팅 여론조사기관인 TNS(테일러 넬슨 소프레스)가 한국을 비롯한 세계 37개국에서 조사한 결과, 한국의 누리망 사용자 중 on-line 쇼핑 이용 비율은 세계 최고 수준인 31%로 1위인 미국(32%)에 이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하였다.
현 국내 호텔산업의 시장 environment(환경) 은 새로운 호텔상품 및 서비스의 출현으로 개별적인…(To be continued )
다.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 ,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경영경제레포트 ,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
순서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호텔산업에서의ebusiness(2).hwp( 97 )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호텔 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 서 론 ``
21 세기(世紀) 정보기술(IT)의 빠른 발전은 우리 생활을 급속하게 alteration(변화) 시키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의 급속한 발전을 가능하게 한 여러 가지 요인 중에서 가장 큰 effect을 미치는 것은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로 연결시키는 누리망 의 등장이다.
2001년 미국호텔모텔협회에서는 누리망 이 호텔업계에서 약 2억 9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음을 나타내었다(Gatty & Blalock, 2001). 이는 관광산업의 판매와 시장에 있어 누리망 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며, 가치 있는 마케팅 도구로서 광범위하게 인식되고 있는 증거이다. 또한 1995년 미국 조사에서 누리망 을 이용하면은 고객과의 관계에서의 발전이라고 제시한 바 있다 550가지의 조사 중 80%가 IT의 기술력이 고객의 만족도를 강화시켜준다고 하였다. 또한 최근 들어 누리망 상에서 이루어지는 새로운 시장으로서 사이버 시장, 전자시장 이라는 용어들로 대변되는 이른바 전자상거래가 등장하고 있다
최근 들어 누리망 environment(환경) 이 국민들의 생활 속으로 파고들면서 심화되는 기업간 경쟁, 스마트해진 소비자 및 IT기술의 경이로운 발전이 e-CRM을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