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정책 問題點과 대책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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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6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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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교평준화의 problem(문제점)에 대한 방안(方案)
교육인적자원부가 고교평준화 실시지역 지정권한을 시도교육감에게 위임하는 ‘초…(省略)
고교평준화정책 問題點과 대책에 대해 1페이지로 간략하게 정리(整理) 하여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따라서, 현재 고교평준화 정책에 마주향하여 는 학력 저하와 획일화된 교육의 주요인인 고교평준화 정책을 폐지하라는 주장, 현행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주장,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부분 보완해야 한다는 주장 등, 다양한 주장이 제기되고 있따 이번 주제에 대하여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보완해야 한다는 주장에 찬성을 한다. 과제 작성하는데 유용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랍니다.고교평준화정책문제점과방안에관하여 , 고교평준화정책 문제점과 방안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 서언
2. 고교평준화의 problem(문제점)에 대한 방안(方案)
3. 결어
고교평준화 정책은 1974년 서울과 부산에서 처음 도입되어, 2003년 현재 전국 23개 지역에서 실시되고 있따 지난 30년 간 시행되어 온 고교평준화 정책은 중학교 교육의 정상화, 고등학교간 격차 해소, 과학 및 실업교육의 진흥, 지역간 교육의 균등 발전, 교육비 부담 완화, 대도시 인구 집중 억제 등의 긍정적인 성과를 가져오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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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평준화정책 문제점과 방안에 대해 1페이지로 간략하게 정리하여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유용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권 제한, 학력의 하향 평준화, 국제 경쟁력(교육 부문) 상실, 사립학교의 discrimination성 상실, 고등학교 교육에서의 수월성과 다양성 추구의 제한 등 부정적인 측면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