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2:02본문
Download :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pptx
Focus: 전자 기업
발표의 목적
_SLIDE_4_
SONY의 history(역사) 와 현재
1946년-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Tokyo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Conpany )
1955년- transistor(트랜지스터) 라디오를 개발, 이미 日本 에서는 테이프레코드의 생산액에 있어서는 日本 총샌산액의 91%를 자랑
1957년- 당시로서는 혁명적인,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초소형 라디오를 개발, 시판하는데 이때 제품 브랜드로 채택한 것이 `소니(Sony)`였고, 이후 상품명을 회사명과 일치시키기로 결정하고, `소니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바꾼 것이다. 콜럼비아를 상징하는 횃불은 든 여인에게 기모노를 입혀 놓은 모습을 표지로 한 당시의 타임지는 소니 브랜드 성…(省略)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 ,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 몰락 기업경영 주 시사점
설명
다.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
순서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pptx( 49 )






한,때,잘나가던,전자기업,몰락,기업경영,주,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한 때 잘나가던 전자기업의 몰락이 기업경영에 주는 시사점
_SLIDE_2_
SONY의 history(역사) 와 현재 & 몰락요인 分析(분석)
NOKIA의 history(역사) 와 현재 &몰락요인 分析(분석)
SAMSUNG의 현재 & advantage(장점) 分析(분석)
5FORCES 分析(분석)
실패 기업이 주는 시사점과 현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次例(차례)
_SLIDE_3_
기라성 같던 전자 기업들이 몰락한 요인을 分析(분석)해보고, 급변하는 시대에서 성공한 기업들이 성공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취해야 할 자세와 전술에 대해 알아본다.
_SLIDE_5_
1960년대-미국대륙으로 진출
1968년- 트리니트론(Trinitron) 컬러 TV출시. 트리니트론 컬러 TV출시는 소니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 이후 `워크맨(Walkman)`, `핸디캠(HandyCam)`의 출시로 소니는 자신의 브랜드를 `기술+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회사로 브랜딩화 시키는데 성공.
1980년대 말- 제품의 범위를 넘어 서서, 사업 영역 차원에서 획기적인 움직임을 보임. 미국의 CBS 레코드사를 1988년에, 그리고 다음 해에는 콜럼비아 영화사를 매입. 미국 대중文化(문화)의 key point(핵심) , 가장 미국적인 부문의 최고봉들이 소니에게 점령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