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교육과定義(정의) 槪念과 개발 원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1:06
본문
Download : 체육과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발 원천.hwp
⑷체육과 교육방법론
선정 조직된 내용을 학생에게 어떻게 가르치느냐, 즉 가르치는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연구하는 영역이다. 이 영역은 체육과 교육목적론과 체육과 교육방법론과의 사이에 끼어 있는 교육내용의 규명영역으로서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의 일부를 담당한다. 다시 말하면 가르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떤 방법이 어떤 것을 가르치는데 더욱 efficacy적인가 등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 하는 영역이다.
⑵체육과 교육목적론
이 영역은 어떤 인간을 만들고자 하며 이 목적이 교육활동과 내요 및 평가면에서 어떤 공헌을 해 주느냐 등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구하는 영역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체육과 교육과定義(정의) 槪念과 개발 원천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이러한 영역의 탐구는 체육과 교육의 본질의 규명과 다른 영역의 성격을 규정해 주는 역할을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체육과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발 원천에 대한 자료입니다. 체육과교육과정의개념 , 체육과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발 원천인문사회레포트 ,
1.체육과 교육과정론의 위치
「체육교육과정론」이라는 학문영역이 전체 체육과 교육학의 영역들 가운데 어떤 위치에 놓여 있는지를 살펴 볼 필요가 있다아
체육 교육을 체육교육 대상 면에서 분류한다면 체육과 교육본질론, 체육과 교육목적론, 체육과 교육내용론, 체육과 교육방법론 등으로 나눌 수 있다아 「체육과 교육과정론」은 체육과 교육내용을 과학적 방법에 의해서 선정·조직하는 학문이다. 교육목표(goal)란 모든 교육활동과 평가의 지도 지침적인 역할을 해줌과 동시에 모든 체육교육의 영역에 그 작용이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⑴체육과 교육본질론
이 영역은 체육과 교육이 왜 필요하며 체육과 교육 성립의 기본요소는 무엇이며 체육과 교육이란 무엇인가 등을 탐구하는 영역이다.
⑶체육과 교육내용론
이 영역은 무엇으로 설정된 목표(goal)를 당설할 것인가, 무엇을 학습자에게 가르쳐야 하느냐, 그 내용은 어떻게 선정되고 그것을 어떻게 조직해야 하느냐, 교재로서는 어떤 것이 좋으냐 등에 대해 탐구하는 영역이다. 이 영역은 체육과 교육이 …(省略)






체육과 교육과定義(정의) 槪念과 개발 원천
순서
체육과교육과定義(정의)槪念
Download : 체육과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발 원천.hwp( 53 )
설명
다. 다시 말하면 체육과 교육의 피료썽, 기본요소, 체육과 교육의 의의 등의 근거를 밝혀 그의 타당성과 당위성을 문제삼는 것이기 때문에 주로 철학적 방법에 의해 탐색되는 면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