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산업에서의 누리망 전자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2:49
본문
Download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hwp
Ⅰ. 관광산업 EC의 definition 및 concept(개념)
Ⅱ. 관광산업 EC의 특징
Ⅲ. 관광산업의 EC의 내역
1. 航空사-여행사 B2B
2. 여행사/航空사-고객 B2C
3. 대표적 on-line 여행사의 사례(instance)
Ⅳ. 관광산업 EC의 drawback(걸점) 및 改善방향
Ⅴ. 관광산업 EC의 활성화 책략
정보화 시대의 총아로 대변되는 인터넷(Internet), 즉 사이버 공간의 출현은 여타 산업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관광사업에 있어서도 큰 變化(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즉 여행업, 숙박업, 국제회의기획업, 카지노, 유원시설 및 편의시설 등 기존의 외형적·물리적 시장 중심의 일원화에서 사이버 여행업, 사이버숙박업 등 새로운 가상시장이 추가되는 이원화로의 變化(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광사업의 제 분야가 쇼핑, 공연, 서점, 航空, 교통 등 여타의 서비스 분야와의 통합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임. 또한 국경을 초월한 서비스의 제공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국내의 관광사업 간 경쟁에서 국내·외를 포함한 새로운 경쟁체제로의 도입을 예고하고 있다
관광 산업에서의 EC는 기존의 일반적 거래와는 다르게 무형의 상품거래라는 점에서 확연한 특징을 드러낸다. 정보화가 촉진되면서 관광산업에도 많은 變化(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航空사를 중심으로 제공되던 컴퓨터 예약정보시스템(CRS:computerrized reservation system)은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관광 웹사이트의 출현으로 개방체제로 …(drop)
Download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hwp( 11 )
레포트/경영경제
관광 산업에서의 누리망 전자상거래
순서





관광산업에서의누리망
설명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광산업에서의인터넷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관광 산업에서의 누리망 전자상거래
다.
최근 future(미래)학자들은 정보화산업, 環境(환경)산업과 더불어 관광산업이 21 세기(世紀) 에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