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전략모델에대해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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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8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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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담당자들은 마케팅조사를 통하여 경
제적 · 정치적 · 사회적 · 기술적 環境(환경)alteration(변화) 가소비자에게 어떠한 影響(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따 이러한 조사활동을 통하여 마케팅담당자는 마케팅활동을 둘러싸고 있
는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따
마케팅조사를 통하여 reference(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에는 observation, 설문조사, 실험 등을 통하
여 수집할 수 있따 observation이란 마케팅활동에 影響(영향)을 끼치는 여러 요소나 소비자들의
행동을 직접 observation하여 reference(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이고, 설문조사는 알고 싶은 것을 직접
응답자에게 물어 reference(자료)를 얻는 방법이며, 실험은 마케팅활동과 소비자행동 간의 상
관관계를 알아내는 데 적합한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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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책략모델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목차
* 마케팅 책략모델
Ⅰ. 마케팅조사
Ⅱ. 시장의 선택
1. 대량마케팅
2. discrimination화마케팅
3. 표적마케팅
Ⅲ. 시장포지셔닝
Ⅳ. 마케팅믹스
* 마케팅 책략모델
마케팅책략이란 기업의 외부環境(환경)과 기업의 역량을 연결시키기 위한 장기적 경영
방침이다. 마케팅책략은 기업 內와의 여러 가지 分析으로부터 처음 된다된다.
특정 조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observation · 질문 · 실험 등을 통해 얻는 reference(자료)를 1차
reference(자료)라 한다. 마케팅담
당자는 기업의 역량, 소비자의 욕구, 시장동향 등을 상세히 分析한 다음(마케팅조
사), 그것을 바탕으로 어떠한 고객에게 접근해야 할 것인지(시장세분화), 특정 고객
에 접근하려면 어떤 제품을 어떤 가격으로 어떤 경로를 통하여 어떻게 커뮤니케이
션할 것인가(마케팅믹스)를 결정한다. 2차 reference(자료)는 다른 목적으로 수집되어 이미 존재하는 각종 기록과 통계
치를 말하며, 최근 Internet 등을 통하여 쉽게 얻을 수 있따 2차reference(자료)는 회사가 자체
적으로 가지고 있는 매출액, 원가, 고객, 상품 등에 대한 내부reference(자료)(internal data),
government 또는 민간조직 등이 공표한 외부reference(자료)(external data)로 구분할 수 있따
2. 시장의 선택
어…(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전략모델에대해說明(설명) 하시오
다.
1. 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는 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마케팅문제와 관련된
시장環境(환경)이나 마케팅활동의 성과 등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수집 ·
分析 · 보고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