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교육심리의 기초 / 1. 교육 심리 요약 제1절 교육심리학파 제2절 발달심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7:16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의 기초.hwp
)ԡ. B=f(S·R) 요소주의(연구하는 방법에 초점)Ԣ. 가설 연역적 방법, theory 의 중요성 강조ԣ. 가설 자료(資料)수집(설문지) ··· 형태주의(Gestalt) 현상세계 기술정신analysis(분석) theory 인간주의 심리학16. Wertheimer, Koffka, K hlerԥ. 대상의식Ԧ. 반요소주의ԧ. Φ theory 과, Pr gnanz법칙 인간은 모든 사물에 의미를 부여20. Freud, James 21. Rogers, Allport, M...
Download : 교육심리의 기초.hwp( 6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요소주의). 내성법(內省法) 자신의 의식세계를 스스로 연구하는 방법. 최초로 test(실험) 실을 설치7. Dewey, James. 유기체가 환경에 適應(적응)하는 정신적 기능을 중요시. 내성법을 어느 정도 인정Ԟ. 정신적 기능을 전체로 생각하기 때문에 반요소주의11. Watson, Pavlov, Skinner, HullԠ. 대상 행동(정신은 행동의 부산물이다.설명
[인문사회] 교육심리의 기초 / 1. 교육 심리 요약 제1절 교육심리학파 제2절 발달심리
인문사회 교육심리의 기초 / 1. 교육 심리 요약 제1절 교육심리학파 제2절 발달심리





순서
1. 교육 심리 요약 제1절 교육심리학파 제2절 발달심리 Freud, E...
1. 교육 심리 요약 제1절 교육심리학파 제2절 발달심리 Freud, E...
1. 교육 심리 요약 제1절 교육심리학파 제2절 발달심리 Freud, Ericks, Piaget, Kohlberg 지능, 창의성, 동기, 정서, 자아개념 등 제3절 학습심리 S-Rtheory Pavlov, Thorndike, Skinner, Hull Tollman(기호형태설), Bendura(觀察(관찰) 학습) 인지theory K hler, Lewin(場theory ) 기억, 망각, 정보처리모형, 각인theory , 귀인theory 등 .1. 교육심리학파1) 구성주의, 기능주의, 행동주의, 형태주의, 정신analysis(분석) theory , 인간주의 구성주의(test(실험) 심리학)기능주의행동주의(형태주의) 객관성이 요구2. Wundt 심리학을 독립적 학문으로 성립 . 대상 정신은 이식에 의해서만 이루어짐. 의식을 화학물질을 분리하듯이 몇 개의 구성요소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