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9:29
본문
Download : 일본 문화.hwp
다.
Japan 文化(culture) 에 관련된 레포트(report) 입니다. 내가 직접 경험했던 것을 예전의 기억 속에서 꺼내 나름대로 쓰려고 한다. 개그프로라는 한정된 카테고리 이지만 그나마 日本 대중문화에 대해 조금이나마 얻을 것이 있을 거라는 기대에 시청하고 있는데, 덕분에 다양한 사투리, 다양한 외모와 취미의 사람들, 다양한 日本 시내(市內), 마을(里)의 모습을 보고 들을 수 있어서 즐겨 시청하고 있다아 특히 두 진행자의 만담개그를 통해 日本 인들의 개그code를 알아가는 것이 재미있었다. 김수정 작가의 ‘아기공룡 둘리’, 허영만 작가의 ‘날아라 슈퍼보드, 망치’ 를 보면서 지냈던 나의 지극히 여린 감성이 무참히 깨져버린 것이다.
설명
참고reference(자료)로 이용하셔서 좋은레포트(report) 작성하세요~
앞시간의 수업내용을 통해 日本 대중문화에 대한 한국인들의 다양한 반응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Download : 일본 문화.hwp( 53 )
순서
일본문화,일본,문화
“이대로 가다간 내 생활이 무너져 내릴 것 같다”라는 심각한 생각까지 하게 되었고 책창에 진열되어 있던 여태껏 수집해오던 책과 dvd를 다 처분하고 관심을 끊고 공부에 신경쓰면서 자연스럽게 ‘오타쿠’의 물은 빠지게 되었고 지금은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아 물론 좋은 작품이 나오면 가끔 dvd를 사서 보기도 하지만 예전만큼은 아닌것이다 .
최근 지인의 추천으로 한 日本 program을 보고 있다아 ‘링컨’이라는 마쯔모토 히토시, 하마다 마사토시가 진행하는 program을 말이다. 참고자료로 이용하셔서 좋은레포트 작성하세요~
레포트 > 교육계열
Japan 文化(culture)
내가 日本 애니메이션을 처음 접한 것은 중학교 1학년, 2000년 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친구의 추천으로 ‘에반게리온 극장판-End of eva-진심을 너에게’ 라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나는 큰 충격을 받았었다.
일본 문화에 관련된 레포트입니다. 주제는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인데 conclusion 은 ‘좋다, 나쁘다, 받아들이자, 받아들이지 말자’...그만큼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까지도 극심한 이분법적 상황을 논하는 것이다. ‘윗사람을 위해서라면 자기가 희생 하는 것이 당연하다, 어른들 앞에서 담배를 태우면 그 아버지가 욕을 먹는다, 어른 앞에선 바른 말을 하는 게 아닌것이다 ’같은 존재할 필요가 없는 ‘조선시대’ 적 관습을 생각한다면 360도 다 돌아봐야할 필요는 없지만 위에 의해서 억눌려 발전을 못해 허우적거리는 젊은 세대들을 생각한다면 한국은 자유분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日本 의 매스미디어에서는 좀 더 적극적인 자국 홍보를 위한 ‘한국어 번역시스템’ 같은 것을 개발하여 日本 어를 전혀 모르는 한국사람들도 쉽게 日本 인이 운영하는 블로그(Blog) 라든지 홈페이지에 들어가 내용을 볼 수 있게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 日本 인이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Internet) 사이트에 들어가 쉽게 그들의 삶을 보고 이해할 수 있게 된다면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의 문화를 쉽고 자세하게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이만 글을 줄인다.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던, “日本 에서는 360도 다 돌아봐야하지만 한국은 오로지 제일 위 사람만 보면 된다된다. 어느 나라가 더 자유분방하다 아닌것이다 라는 것을 판단하는 것 자체가 오류가 있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한다. 기껏해봐야 ‘매스컴’이라는 한정된 매체에서 지극히 간접적으로 경험을 했다. ‘이해’를 하는 것 이지 받아들이자 말자 가 아니라는 것이다. 때문에 전체적인 日本 대중문화에 대해 뭐라고 자세하게 기술 할 수 없다. 지극히 아동중심적인 한국의 애니메이션과 ‘심각하게’ 다른, 속을 알 수가 없고 굉장히 철학적이고 잔인하지만 아름다운 그러한 日本 애니메이션에 완전 심취하게 되었었고, 이러한 日本 애니메이션 작품을 통해 日本 인의 심리와 사상, 그리고 성격과 가치관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를 했었다.
나는 日本 이라는 곳에 한 번도 가보지 못했다.





문득 정신을 차리고보니 책장에는 만화책과 애니메이션 dvd들이 즐비하게 채워져 있었고 그것의 개수는 감히 타의 추종을 불허 할 정도였다.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report) 이며 교수님께 좋은평를받은 reference(자료)입니다.
사실, 이렇게 ‘받아들이자, 받아들이지 말자, 좋다, 나쁘다’ 라는 식의 conclusion 을 내는 것 자체가 웃긴 일이다. 적극 수용해야한다는 내용부터 절대로 수용해서는 안된다 라는 내용까지 상당히 다양하지만, 굳이 내 입장을 내 세우자면 수용할 것과 수용해서는 안되는 것을 가려서 받아들이자 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한국이 日本 보다 더 자유분방하다. 극히 적지만 日本 애니메이션과 개그program을 보며 조금이나마 日本 을 이해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그리고 무작정 그들의 사상을 따라갔던 것으로 기억한다.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이며 교수님께 좋은평를받은 자료입니다.” 라는 말에는 이해가 잘 안 됐다.
내가 대중문화에 대해 아는 것 이라곤 기껏 해봐야 애니메이션, TV program, 인터넷(Internet), 신문 등 매스미디어로 얕고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