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교통-서울시 교통정책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0:15
본문
Download : 도시 교통-서울시 교통정책을 중심으로-.hwp
이러한 논리를 전제로 개인의 거주지 선택과정에서 작용하는 구체적인 변수들은 다시 다음과 같이 세분화 할 수 있다
3) 변수
① 수입결과
수입의 증가가 개인의 거주지 선택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을…(省略)
순서
다.
이러한 가정을 전제로 취업자들의 거주지 선택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장 기본적인 문제는 직장이 위치한 중시지로부터 얼마나 멀리 거주지를 선택하는가의 문제이다.
④ 중심지에 가까울수록 통근비용은 감소하는 반면 주택비용은 증가한다. 이러한 상황을 전제로 경제적 효율성의 측면에서 가장 합리적인 거주지의 위치란 통근비용과 주택비용의 합이 최소가 되어지는 지점에서 결정되어진다는 것이 거주지 선택모형들의 기본적인 논리이다.
Download : 도시 교통-서울시 교통정책을 중심으로-.hwp( 19 )






도시행정론가레포트(report) [2]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도시행정론가레포트[2] , 도시 교통-서울시 교통정책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도시 교통-서울시 교통정책을 중심으로-
2. 교통과 연관된 입지理論
(1) 거주지 입지
1) 주민들의 직장의 위치에 따라 거주지의 위치가 결정되는 과정에서 교통이 갖는 요인 에 대한 說明(설명) 이 주류를 이룬다.
③ 중심지로부터 거주지의 위치가 멀어질수록 통근비용은 증가하는 반면 주택비용은 감 소한다.
2) 전제
① 도시의 중앙부에 단 하나의 중심지가 존재하고 도시의 취업자는 모두 이 중심지에 고용되어 있다
② 통행비용은 거리에 비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