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량의 {남인적일반시녀인}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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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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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주지하듯이 신시기문학의 특징은 기존의 정통적인 사회주의 문학이 갖던 여러가지 고정적 틀들을 깨고 과감하게 자기변신을 꾀했다는 것인데, 본고에서 다루고자 하는 張賢亮의 {男人的一半是女人}는 1949년 이후 china에서의 일련의 사회주의적 실험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함께 그간 일정하게 금기시되어 왔던 문학작품에 있어서의 `性`묘사라는 금구를 대담하게 타파하여 문단에서는 베스트셀러가 되는 등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주목되어 왔다. 주지하듯이 신시기문학의 특징은 기존의 정통적인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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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張賢亮(1936- )은 신시기 china문학의 대표적 작가 중 한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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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량의 {남인적일반시녀인}에 대하여
張賢亮(1936- )은 신시기 China문학의 대표적 작가 중 한사람이다. 하지만 신시기문학의 참신성을 외형적으로만 파악하고 고립적, 단절적으로 이해해서는 안된다 예컨대 `性`에 대한 묘사를 포함해서 일련의 통속적인 장치들이 사회주의 문학내에서 생겨났을때 그것이 일단 china의 외부에 있는 인사들에게는 저널리즘적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충분하겠지만, 그것을 결코 단순한 인기위주의 타산에서 나온 것으로만 파악한다면, china 내부의 작가들이 1949년 이후 줄곧 겪어왔던 고통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는 셈이다. 신시기문학의 배경으로서 china 현,당대의 문학과 歷史(역사)를, 그리고 각 시기간의 연결성을 올바…(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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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1. 머리말張賢亮(1936- )은 신시기 중국문학의 대표적 작가 중 한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