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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복의 이념으로부터의 사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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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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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가담자 김종태는 42세의 나이로 1969년 7월 10일 사형 당했으며 이틀 후 북에서는 그에게 영웅 칭호를 수여하였다.
언젠가 신영복은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에 대해 얘기하며 “그 사건(통혁당)과 내가 겪은 것을 어느 정도는 분리 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런 그가 이사회의 존립기반을 비하한다는 것은 우리 사회가 아닌 다른…(省略)
다. ‘개인의 인식과 역량은 기복적으로는 사회적 획득물이다.’라고 서술하고 있는 부분에서 저자 자신역시 이 미숙한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개인의 인식과 역량을 키웠다. 신영복1 , 신영복의 이념으로부터의 사색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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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복의 이념으로부터의 사색에 대한 資料입니다.<1993년 5월 월간 ‘길’ 인터뷰 내용>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자신의 People`s Democracy(민중 민주주의) -이하 PD- 사상이 책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을 의미하는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품을 필요가 있다아
“나는 들판을 …(중략)… 사람에게 봄기운을 먼저 가져오는 것은 거루고 가꾸어준 꽃나무보다 밟고 베어냈던 잡초라는 것을. 들풀은 모진 바람 속에서도 잔설을 이고 자랄 뿐 아니라 그렇게 자라는 풀잎마다 아쉬운 사람들이 나물로 먹어온 것도…….” 민중을 들풀에 비유하면 자신의 이념노선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한 대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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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복의 이념으로부터의 사색

신영복의 이념으로부터의 사색에 대한 자료입니다. 1998년 3월 사면 복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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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이야기에 앞서 저자의 통일혁명당 사건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아 1968년 통일혁명당 사건은 남파 공작원과 연결해 주요 지도원이, 월북 교육을 받고 내려온 지하당조직으로 발표 되었다. 당시 가담자 신영복은 1969년 8월 무기징역을 받고 복역 중 1988년 8.15특별 사면으로 가석방 되었다. 소題目 ‘응달의 사람들’을 통해 이 비유는 이내 ‘노골’이 되어 버리고 PD의 주요노선 ‘혁명을 통한 인민의 政府(정부)’가 아니기 때문에서 인지 우리시대의 사회를 ‘사회 자체의 history(역사) 적 미숙’ 으로 이해하려 한다고 서술 하고 있다아 ‘사회 자체의 history(역사) 적 미숙’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그동안의 국가 권력에 대한 반감을 여가 없이 표현하며 비하하였다. 북한이 公式 적으로 인정한 남한의 혁명전위정당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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