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6:38
본문
Download :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순서
Download :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51 )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Contents
대 체 재 의 위 협
구 매 자 의 힘
공 급 자 의 힘
신 규 진 입 자 의 위 협
I N T R O
기 존 경 쟁 자 들 과 의 경 쟁
I N T R 0
5가지 경쟁요소
신규진입자의
위협
공급자의 힘
구매자의 힘
대체재의 위협
기존 경쟁자들
과의 경쟁
1 신규진입자의 위협
신규진입자가 기존 사업자에게 주는 압박
수익성을 떨어뜨리는 것은
진입자의 등장 여부가 아니라 진입자의 위협 !
예)
7가지 진입장벽 (기존 사업자가 가지는 advantage)
공급측면에서의 규모의 경제
수요측면에서의 규모의 이익
고객 전환비용
필 요 자 본
기업의 크기를 불문하는 기준 사업자의 advantage
유통채널 접근의 불균형
government 정책의 제한
2 공급자의 힘
판매하는 산업시장보다 더 집중 될 경우
수익을 위해 산업시장에 크게 의존하지 않음
산업참가자들의 Switching Cost가 높은 경우
차별화한 제품을 제공할 경우
대체재가 없을 경우
전방 수직적 통합을 고려 할 수 있는 경우
3 구매자의 힘
소수의 구매자들이 다량을 사들일 경우
해당산업의 제품들이 규격화 되어 있거나 차별화 되지 않은 경우
Switching Cost가 높지 않을 경우
후방 수직적 통합을 고려 할 수 있는 경우
구매자가 가격에 민감한 경우
구매할 제품이 예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경우
구매능력이 낮을 경우
제품이 구매자의 다른 비용에 별다른 effect(영향) 을 주지 않을 경우
질이 중요시 되지 않을 경우
3 구매자의 힘
중 간 채 널 (Intermediate Customer)
4 대체재의 위협
대체재
: 시장의 제품 중에서 같은 efficacy를 내거나 같은 기능을 소유
4 대체재의 위협
대체제의 위협이 높은 경우
…(skip)
레포트/경영경제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마이클포터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마이클포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