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서 바라본 세상의 스타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1:32
본문
Download : 불교에서 바라본 세상의 시작.hwp
이 말은 세상의 처음 이전에 이미 생명을 가진 것들이 존재한다고 보는 것인데,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 일일까?
이에 대한 답은 하나의 세상이 아닌 무수히 많은 세상을 설정할 때 비로소 가능해진다. 그 다른 곳의 유定義(정이) 업력(業力) 의하여 이 곳의 세상이 성립되는 것이다. 그리고 ‘카르만[Karman]’은 보통 ‘업(業)’으로 번역되어서, 모든 행위나 동작을 의미한다. 이렇게 볼 때 세상을 생성하는 에너지와 하나의 개체, 한 인간이 살아 행위하고 동작하는 힘은 근본적으로 같은 것이다. 현대 천체물리학에 의하면 지구가 속해 있는 은하계와 같은 세계가 이 우주에는 무수히 많다고 說明(설명) 하고 있다아 그렇게 볼 때 앞에서 說明(설명) 한 무수히 많은 세상을 설정하는 일이 전혀 불가능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불교의 說明(설명) 은 반대로 생명을 가진 것[유정·중생]들의 행위나 동작[업]에 의해 세상이 처음 된다고 보는 것이다.
상식적인 생각으로 우리는 무엇인가가 존재하고 나서 그곳에서 생명을 가진 것이 발생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고 여긴다. ‘사트바[Sattva]’란 보통 ‘유정(有情)’·‘중생(衆生)’으로 번역되는 말로서, 이 세상에 생명을 지니고 존재하는 것 혹은 살아있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우리가 업을 짓는다는 것은 참으로 무시 못할 소중한 행위라는 것을 명심해야…(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불교에서 바라본 세상의 시작.hwp( 66 )
`아비달마구사론`에 나타난 세상의 시작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 끝없이 광대한 우주에는 어느 장소에 하나의 세상이 아직 성립되지 않았을 때에도, 다른 곳에서는 이미 다른 많은 세상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유정·중생들의 업력의 힘에 의하여 이 세상이 성립된다 이는 다르게 표현한다면 모든 유定義(정이) 즉, 모든 중생·인간의 행위가 모여 다른 하나의 세상을 만들어 낸다는 說明(설명) 이다.불교에서바라본세상의 , 불교에서 바라본 세상의 시작공학기술레포트 ,
`아비달마구사론`에 나타난 세상의 스타트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
불교에서 바라본 세상의 스타트
설명
불교에서바라본세상의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다.
순서
Ⅰ. 세상의 형성
이 세상은 무엇에 의해 형성되었을까? 그것에 대하여 『아비달마구사론』에서는 ‘사트바-카르만[Sattva-Karman]’에 의하여 형성되었다고 說明(설명) 한다. 그러므로 ‘사트바-카르만’은 생명이 있는 모든 것들의 행위 또는 생명체의 생활·활동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