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0:25
본문
Download : 수영_1102127.hwp
이 때, 손의 스피드가 최대로 가속되는데, 이 동작을 푸쉬라고 한다. 즉, 6비트법이 가장 이반적인 것이지만, 그 외에 4비트(살니코프 선수)와 특히 여자선수(우드헤드, j.타랄, T. 윗캄 선수)에게서 볼수 있는 2비트가 출현했다.(그림1-③)
라. 밀기(푸쉬)
팔을 몸과 직각부근이 되는 지점까지 진행시킨 후, 손바닥을 뒤로 향한 채 팔꿈치부터 먼저 물을 후방으로 신속히 밀고 전진한다. 또한 팔을 들어올릴 때 팔꿈치부터 먼저 위로 올려지고, 손이 물 밖으로 나올때까지 계속 위쪽으로 들어 올려 팔을 뺀다. 입수 위치는 머리의 전방, 몸의 중심선 부근에서 손끝→팔꿈치→어깨의 순으로 물에 들어간다. 이것이 팔을 물에서 들어올릴 때, 물의 저항을 적게 하는 포인트이다. 팔은 가슴 앞 부근에서 90° ~ 110° 정도 휘게 하고, 손바닥으로 물을 단단히 잡는다.
바. 되돌리기…(skip)
설명
수영
다. (그림1-①)
나. 글라이드
입수 후 수면 밑 20㎝ 전후 깊이에서 팔을 뻗는데, 이동작을 글라이드라고 한다.순서
Download : 수영_1102127.hwp( 61 )




레포트/기타
,기타,레포트
수영수영에관한레포트 , 수영기타레포트 ,
수영
수영에관한레포트(report)
1. 수영은?
2. 수영의 效果(효과)
3. 자유형
4. 평영
자유형
크롤은 전신을 뻗어 저항이 적은 자세로 양팔을 끊임없이 번갈아 움직여서 물을 헤치고 양다리를 서로 상하로 해서 수중을 비스듬히, 후방으로 차냄으로써 끊임없이 추진력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수영영법이다. 이 경우, 손목을 약간 구부려 손바닥과 팔의 안쪽 전체로 물을 잡느다(프레스다운)(그림 1-②)
이때, 전체 중이 팔에 실려, 앞으로 중심을 이동하는 듯한 느낌으로 물의 압력을 손바닥과 팔의 안쪽 전체로 느끼는 것이 좋다
다.
마. 빼기
푸쉬가 끝나면 힘을 빼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지 않고, 대퇴쪽을 향하게 한 다음 새끼손가락을 위로 해서 수면상으로 들어올린다.
⑴ 팔 동작(풀)
가. 입수
손바닥은 외부를 향하고, 45° 정도 기울어진 상태로 입수하는 것이, 수중에서 기포를 만들지 않은 방법이다. 보통 좌우의 팔로 1회씩 물을 저어나가는 사이에 발은 6회 물을 찬다. 당기기(풀)
팔꿈치를 구부리며, 손바닥이 몸의 중심선 부근을 통과하듯이 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