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0:42
본문
Download : 월드컵마케팅.hwp
상업성에서는 오히려 올림픽을 능가하는 대회로 꼽히니 `장외 월드컵`은 그라운드내의 열기보다 더 치열하게 전개된다 월드컵 marketing 에 불이 붙었다.지상최대의 이벤트라 할 월드컵대회 단순한 스포츠 제전을 넘어 그 자체가 거대한 상품광고의 장으로서 잘만하면 월드컵을 계기로 기업은 세계적 브랜드로 도약 할 수 있고 개최국에게는 국가 홍보의 절대적인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 밖에도 수출증대 效果, 대내적 정치, 외교, 사회, culture 전반에 걸친 긍정적 파급效果가 있다
예) 프랑스 ` `98월드컵 특…(To be continued )
순서
2002년 월드컵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대회 수익사업 등을 생각할 때 지금에는 모든 준비가 완료돼야 한다. 월드컵은 축구라는 단일종목이어서 프로모션의 집중도가 크고 사실상 올림픽보다 시청자수도 더 많다는게 전문가들의 分析이다.
월드컵마케팅
Ⅰ. 대회조직위원회의 marketing 사업
Ⅱ. 서비스 現況
Ⅲ. 가격정책
Ⅳ. 향후 종합적 marketing 대책
-결론-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이다. 203 개국이 FIFA회원으로 가입되어 등록 선수가 2억 5천만명과 수십 억 명의 축구 동호인이 있으며 FIFA승인 축구 클럽만도 60만개, 410 만개의 팀이 결성되어 있다 1996년 5월31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2002년 월드컵 대회가 한국과 日本(일본)의 공동개최로 결정됐을 당시만 해도 아득한 먼 훗날의 일로만 여겨졌던 월드컵이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았다.월드컵마케팅 , 월드컵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러한 월드컵이 가져다주는 경제적인 가치로는 도저히 측정(測定) 할 수 없는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통합 분위기와 국민들의 개최 자국에 대한 자부심과 애국심을 갖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건설 관광 기업홍보 광고 정보통신 스포츠marketing 방송기술 등 갖가지 부문에서 엄청난 유발效果를 일으키는 `지구촌 최대의 종합제전`으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지상 최고의 빅 이벤트다. 올림픽의 경우 규모는 크나 경기종목이 워낙 다양한게 약점이다.
월드컵은 올림픽보다 더 marketing 效果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올림픽을 개최하기 위해서는 월드컵 투자비의 1.5 배 이상이 들어간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월드컵마케팅.hwp( 79 )
레포트/경영경제
월드컵마케팅
2002년 월드컵과 관련된 마케팅 전술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월드컵 대회는 올림픽 보다 2배 이상의 기간에 3배에 가까운 관광객이 경기를 관람한다고 한다.